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주)투어마케팅 코리아 - 로얄캐리비안/셀러브리티/아자마라크루즈 한국 총판'(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 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법"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5년 09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품판매 및 결제, 상담, 기타 고객 서비스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로그인ID 및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신용카드 정보

나. 수집방법 : 회원가입, 상품의 문의/예약/결제, 고객지원 서비스, 뉴스레터 신청, 이벤트 및 프로모션 응모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상품의 판매
회사 상품의 예약과 판매를 위한 정확한 상품 정보, 가격정보 제공를 제공하며, 고객이 상품 구매 시 신용카드 결제를 위한 정보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 등 민원처리, 상품에 대한 각종 상담 및 고지사항 전달

다. 마케팅 및 이용 현황 파악: 이벤트, 프로모션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뉴스레터 신청,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계 법령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 3년

④ 접속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 보존 기간 : 3개월

⑤ 부정거래기록
- 보존 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 보존 기간 : 1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원이 상품 예약 및 결제, 고객지원 서비스,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기본적으로 고객 동의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고객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① 항에 따라 회사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수탁자 위탁 내용
예약, 판매, 회원 DB 전산 시스템 (주)리치웨어 시스템즈
신용카드 온라인 결제 Royal Caribbean International
문자 발송 서비스 (주)넥스티아
이메일 발송 서비스 삼정데이타서비스(주), (주)웹스테이지
현금영수증 발행 이카드밴 주식회사

고객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 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를 할 수도 있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고객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탈퇴를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열람, 수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고객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외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웹사이트 운영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어(IE)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구글 크롬의 주소창 우측 옆의 설정 버튼 - '설정' 메뉴 - '설정'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회사 웹사이트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옥민철
- 전화번호 : 02-737-0003
- 이메일 : mitchell(at)rccl.kr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전화 118, www.kopico.or.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www.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센터: 전화 02-3480-2000,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전화 1566-0112, www.netan.go.kr

온보드크레딧

선내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크레딧 제공
(단, 항차 / 캐빈 카테고리 별 제공되는 금액 상이)

승객할인

할인 프로모션 진행
(단, 항차 / 캐빈 카테고리 별 할인금액 상이)

시니어할인

만 55세 이상 고객 할인
(단, 항차 / 캐빈 카테고리 별 할인금액 상이)

키즈할인

3,4인실 예약 시 동반하는 어린이 무료
(단, 3인실-1명 / 4인실-2명)

환불불가

환불이 불가한 프로모션

텐더(Tender)

수심등의 이유로 크루즈선을 항구에 직접 정박하기 힘든 경우
인근 바다에 정박한 후 작은 보트로 승객을 항구로
이동시키는 것을 텐더(Tender)라고 합니다.